기존에 3년 간 사용하던 캣폴이 너무 흔들리는 탓에 새로운 캣타워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BPF 캣타워, 일룸 캣타워, 가르르 캣타워는 고양이 집사라면 한 번 쯤 들어봤을 유명한 캣타워죠.
저 또한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매하려는 계획이라 지금까지 제가 알아본 정보를 토대로 장단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포스팅을 하나하나 하면서 고양이 집사로 살아온 약 11년 간의 팁들을 공유해드리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캣타워 구매를 위해 비교 분석 하고 계시는 반려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길 바랍니다.
1. BPF 캣타워 특징
장점
- BPF 캣타워는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다기능성 캣타워입니다. BPF 캣타워는 반려묘의 특성을 고려한 옵션을 선택하여 캣타워를 커스텀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 BPF 캣타워는 크기가 커서 덩치가 큰 고양이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저희 집 고양이 두 마리가 모두 5kg, 9kg의 큰 덩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캣타워의 크기는 선택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 BPF 캣타워는 고양이가 뛰어 올랐을 때 흔들리지 않는 튼튼함을 가진 캣타워로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캣폴은 저희 고양이의 체중을 감당하지 못해서 자꾸 흔들리는 것 같아 위험해보였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캣타워를 구매할 때는 꼭 튼튼한 제품으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BPF 캣타워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하면 유료 서비스로 전문 설치 기사를 부를 수 있습니다.
단점
- BPF 캣타워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비싼 가격입니다. 다양한 옵션을 커스텀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추가될수록 가격은 비싸지죠. 제가 원하는 옵션들을 다 추가해보니 50만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하더라고요.
- BPF 캣타워는 크기가 엄청 크다보니 무게도 엄청 무겁기로 유명한데요, 여자 혼자서 옮기기엔 무리가 있다는 점도 단점일 것 같긴 합니다. 그만큼 흔들리지는 않겠지만요.
2. 일룸 캣타워 특징
장점
- 일룸 캣타워는 일단 유명한 인테리어 브랜드인 일룸에서 제작하는 캣타워로, 높은 품질과 서비스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이 장점입니다.
- 일룸 캣타워는 패브릭 소재로 제작된 발판과 쿠션이 포함된 제품들이 있는데, 패브릭 소재는 생활 방수에 탁월해서 오염이 덜하고, 세탁하기에도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 일룸 캣타워도 아주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이점으로는 캣타워 발판의 높낮이를 반려묘에게 맞는 위치로 위아래로 조절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고양이의 점프 능력과 안전을 고려해서 적절히 조절할 수 있겠네요.
- 전문 설치 기사가 직접 와서 설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일룸 캣타워는 정해진 기간 동안 AS가 가능합니다.
단점
- 일룸 캣타워의 대표적인 단점도 비싼 가격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유명한 브랜드이다보니 브랜드 값도 한 몫 할 것 같은데, 그만큼 보증 된 느낌은 확실히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 일룸 캣타워도 혼자서는 옮기기 어려울 정도로 무거운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사를 갈 때에도 전문 설치 기사의 출장이 가능한지 알아봐야 할 필요가 있겠네요.
3. 가르르 캣타워 특징
장점
- 가르르 캣타워는 위 두 종류의 캣타워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캣타워의 비싼 가격이 부담 되시는 분들은 가르르 캣타워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 가르르 캣타워는 구매자를 위한 무상 AS 서비스가 잘 되어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고객의 부주의에 의한 파손까지도 AS 가능하다고 합니다.
- 가르르 캣타워는 가격 대비 튼튼한 캣타워로 유명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점
- 가르르 캣타워는 덩치가 큰 고양이가 사용하기엔 크기가 작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러 사용 후기들을 찾아보니 덩치가 큰 저희 고양이들이 사용하기에는 터널이나 발판 등의 크기가 조금 작아보였습니다. 덩치가 작은 성묘나, 아직 성장 중인 고양이들이 사용하기엔 적절한 크기일 것 같습니다.
- 전문 설치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가르르 캣타워는 직접 배달은 받은 후에 고객이 직접 설명서를 보고 조립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비교 분석 결과 TOP 1 캣타워는?
BPF 캣타워, 일룸 캣타워, 가르르 캣타워의 장점과 단점을 하나의 포스팅으로 정리하니 저 또한 비교 분석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희 고양이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캣타워의 크기와 튼튼함이었기 때문에 비교적 크기가 작은 가르르 캣타워는 배제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찾아보니 가르르 캣타워도 가성비 캣타워 중에서는 유명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고양이의 덩치가 크지 않다면 가르르 캣타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선택할 수 없어서 아쉽네요.
그리고 BPF 캣타워와 일룸 캣타워 중에서는 제가 원하는 옵션을 다 추가했을 때 조금이라도 가격이 더 저렴한 BPF 캣타워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내구성과 디자인은 둘 다 탁월하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한 BPF 캣타워가 저에겐 최선의 선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의 포스팅이 고양이 캣타워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양이 관련 다른 포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